일본, 치명적인 공중볼에 취약한 아킬레스건 노출

일본, 치명적인 공중볼에 취약한 아킬레스건 노출

일본, 치명적인 공중볼에 취약한 아킬레스건 노출

Blog Article

일본이 무너졌습니다. 카타르에서 열린 2022 FIFA 월드컵에서 독일과 스페인을 꺾고 16강에 올랐고, 11연승을 달성했지만 '중동의 강호' 이라크에 밀리면서 체면을 구겼습니다. 공에 취약한 아킬레스건을 다시 한 번 노출하면서 팀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일본은 수요일(한국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라크와의 2023 AFC(아시아축구연맹)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1-2로 패했습니다. 경기 초반 골키퍼의 펀칭 미스로 선제골의 빌미가 된 그는 전반 막판 역습 위기에서 헤딩골을 맞고 쓰러졌습니다.

일본은 수요일 베트남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4-2 승리를 거뒀습니다. 1-0으로 앞선 전반 16분에는 응우옌 딘 박에게 헤딩 동점골을 허용했습니다. 전반 33분 프리킥 위기에서 또다시 헤딩 패스를 막지 못하고 팜 투안 하이에게 역전골을 허용했습니다. 세트피스 수비 집중력 저하와 골키퍼의 위치 선정 부진이 원인이었습니다. 이후 팀은 역전에 성공했지만 약체로 평가받던 베트남에 2골을 내주며 자존심을 구겼습니다.

베트남전이 끝난 후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팀을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이라크를 꺾고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동시에 약점을 은폐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하지만 이라크와 경기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는 베트남전에서 드러냈던 공중볼의 약점을 다시 한 번 드러냈습니다. 전반 4분 골키퍼의 실책성 플레이가 이어졌고, 상대의 고공 헤딩슛을 막지 못했습니다. 전반 추가 시간에는 헤딩슛이 골문을 뚫었습니다. 바카라사이트

'헤더'는 올해 대회 두 경기에서 선수들이 내준 4골을 모두 허용했습니다. 헤더 슈팅을 통해 세 골을 허용했고, 한 골은 헤더 패스를 허용해 무지의 위기를 겪었습니다. 선수들은 세트피스 위기에서 자리를 놓고 제대로 싸우지 못했고, 측면 크로스가 올라올 때 달려드는 라이벌 공격수들에게 헤더 슈팅 공간을 허용했습니다. 상대 팀의 헤더가 무너지면서 두 골 연속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팀이 계속 실수를 하면 결국 역량으로 굳어질 것입니다." 일본은 2경기 연속 상대팀의 헤딩슛을 제대로 막아내지 못하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현 시점에서 일본의 공중볼 게임 약세를 '능력'으로 보는 것이 옳습니다. 아시아 최강을 자랑하던 일본은 2경기 연속 치명적인 결함을 드러내며 어두운 그림자 앞에 섰습니다.

Report this page